top of page

정림건축문화재단 <원맨원북> 프로그램
『한국 구축주의의 기원 : 1920~30년대 김복진과 이상』 북토크 

Project <One Man One Book>:
A Book Talk with Professor Kim Min-Soo

 

 

김민수 교수님의 <원맨원북> 북토크가 지난 2월 23일 정림건축문화재단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현장 강연과 줌(Zoom)

실시간 중계가 동시에 이루어진 이번 북토크는 그린비 출판사와 정림건축문화재단의 공동 주최로 진행되었습니다.

강연을 통해 소개된 저서는 『한국 구축주의의 기원 : 1920~30년대 김복진과 이상』으로, 일제강점기라는 상실의 시대에도 좌절하지 않고 새로운 삶으로 나아갔던 김복진과 이상의 구축주의 작품을 분석한 책입니다. 

김민수 교수님께서는 이번 북토크 강연을 통해 김복진과 이상의 생애와 작업이 1920-30년대 식민지 조선 땅에서 발아한 ‘구축주의’의 형성과 전개를 설명하는 주요 근간임을 역설하셨습니다.

개인과 사회가 공명하는 예술 활동을 통해 암울한 현실을 타개하고자 했던 김복진과 이상의 궤적을 되짚어 보고,

이를 통해 지금의 시대에 필요한 진정한 삶의 예술이 무엇인지에 대해 함께 성찰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Junglim Foundation hosted a book talk program featuring Professor Kim Min-Soo.

Professor Kim Min-Soo discussed about his most recent book, "The Origin of Korean Constructivism:

Kim Bok-Jin and Yi Sang"

1 북토크 .jpg
1 온오프라인북토크 현장.jpg
2 북토크 기념.jpg
원맨원북 북토크 포스터.jpg
bottom of page